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감상실/연속극
  3. 미드 루시퍼보다가 궁금해진 devil demon 차이

미드 루시퍼보다가 궁금해진 devil demon 차이

· 댓글개 · 라라윈

무중력 연속극 : devil vs demon 뜻 차이

미드 루시퍼는 devil 루시퍼와 demon 매지킨이 등장합니다. 루시퍼는 익히 알려져 있듯, 원래 천사였지만 하느님께 벌을 받아 지옥을 지키게 된 타락천사 입니다. 미드 루시퍼의 루시퍼는 하느님의 아들이자 천사였으나 아빠가 벌을 줘서 지옥의 왕이 되었다는 설정입니다. 그런 루시퍼가 파업을 선언하고 로스엔젤레스로 휴가를 온 것 입니다. 루시퍼가 devil 악마인 것은 어렵지 않은데, 미드를 보다 보니 demon이 등장합니다. 넷플릭스 자막에서는 둘 다 악마로 번역하고 있었지만, 분명 뉘앙스 차이가 있었습니다. 


미드 루시퍼 매지킨


devil 루시퍼 demon 매지킨

미드 루시퍼에서는 루시퍼는 devil이고 매지킨은 demon인데, 급이 다릅니다. 루시퍼는 악마로 불리는 천사이자 지옥의 수문장입니다. 지옥에서 고문관으로 일하던 매지킨은 루시퍼의 명령을 따르고 루시퍼를 지키는 역할을 합니다. 루시퍼에게 무슨 일이 있으면 매지킨이 나서서 상황 정리를 하기도 합니다. 조폭 두목과 행동대장 느낌이에요. 실제로는 루시퍼도 혼자서 다 처리할 수 있으나, 모양 빠지게 나서지 않고 매지킨이 나서서 화끈하게 정리하곤 합니다.


미드 루시퍼 시즌2에서 루시퍼가 클로이를 살려내기 위해 지옥으로 갈 때도, 매지킨은 가지 못합니다.

"demon은 영혼이 없어서 그 곳에 가면 소멸되기 때문에 돌아올 수 없어." 라고 합니다.

즉, 루시퍼는 영혼이 있어서 지옥, 천국 등을 오갈 수 있는 등급이나 매지킨은 그렇지 못합니다.


쓸 수 있는 능력치도 다릅니다. 루시퍼는 상대의 깊은 욕망을 알아내는 능력이 있고, 사람들과 거래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소위 말하는 악마에게 영혼을 파는 사람들과의 거래 입니다. 사람들이 루시퍼에게 반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으며, 엄청난 괴력이 있고 불멸의 존재 입니다.

매지킨은 추적 능력이 굉장히 뛰어나고, 칼을 잘 쓰고 싸움을 잘 합니다. 거칠고 의리있는 행동대장 타입이에요.


이렇게 보면 devil 아래에 여러 demon이 있는 듯 합니다.



영어 사전의 devil demon 차이

devil - 악마, 사탄

demon - 귀신, 도깨비


로 거칠게 구분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둘 다 악마로 번역되기도 합니다. 좀 더 자세히 써놓은 것을 보니 devil은 신의 뜻에 반하여 demon 군대를 이끌고 반란을 꾀한 타락천사로 묘사되고, demon은 사악한 영혼으로 묘사됩니다.


devil demon 차이


성경에 나오는 종교적 개념이라, 기독교 관련 사이트에서 정보를 더 찾아보니 헬라어로 디아블로스가 마귀이고, 다이모니온이 귀신이라고 합니다. 도깨비, 정령 이런 느낌이래요. 여튼 데빌과 데몬은 차이가 있는 듯 합니다.


루시퍼 빨간 눈동자


미드 루시퍼 덕분에 영단어 하나 더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 영드 셜록 대본

-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인기글